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켄트백의 테스트주도개발
    Test/테스트주도개발 (켄트백) 2023. 10. 29. 17:00

    후기

    - 이 책을 읽기 전에 '테스트 주도 개발 시작하기' 라는 책을 먼저 읽었다. 만약에 이 책을 먼저 읽을려고 한다면 나는 테스트 주도 개발 시작하기라는 책을 더 추천한다.

    - 테스트 코드를 어느 정도 알고 나서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    - 글귀에서 여러 좋은 조언을 얻었다. 테스트 코드 적으로는 다른 강의나 책들을 읽어서 그런지 확 와닫는게 없었다. 그래서 글귀 몇 개를 남긴다.


    개발자로서 어려운 상황에 어떻게 맞설 것인가?

    - 불확실한 상태로 있는 대신, 가능하면 재빨리 구체적인 학습을 하기 시작한다.

    - 침묵을 지키는 대신, 좀더 분명하게 커뮤니케이션한다.

    - 피드백을 회피하는 대신, 도움이 되고 구체적인 피드백을 찾는다.

    - (자신의 나쁜 성깔은 직접 해결해야 한다.)

     

     

    - 테스트 주도 개발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누구라도 따를 수 있는 기술로, 단순한 설계와 확신을 불어 넣는 테스트 슈트를 만들도록 격려한다.

    - 당신이 천재라면 당신에게 이런 법칙은 필요없다. 또 당신이 멍청이라면 역시 이런 법칙이 도움되지 않을 것이다.

    - 그 사이에 존재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음 두 가지 단순한 법칙을 따름으로써 잠재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다.

        ㆍ어떤 코드건 작성하기 전에 실패하는 자동화된 테스트를 작성하라.

        ㆍ중복을 제거하라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